The easiest way to skyrocket your YouTube subscribers
Get Free YouTube Subscribers, Views and Likes

[병맛명작리뷰] 웃다가 울게 만드는 영화ㅋㅋ 세얼간이!

Follow
구불

메일주소 [email protected]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 9bulworld  
인스타그램   / bdj76iwfvdx  
다이렉트 메세지는 답장못드립니다 ㅠㅠ 메일로 연락주세요.
블로그 https://blog.naver.com/ohmanglee
구불의 자료실창고    / @9bul504  
구불 일상 노래파괴채널 8bul    / @8bulnumber1  
후원계좌:sc은행 35320274550 오X우

구불추천지수는 지극히 개인적 감상평입니다. 가볍게 참고만 해주세용
세얼간이
구불추천지수: 9.5/10
병맛요소: 8/10
참신함: 7/10
한줄평: 웃다가 울고 웃다가 울고 하는 영화. 장난같은 영화지만 날카로운 송곳을 숨기고 있다. 병맛 요소가 많지만 우리가 이 영화를 보고 고개를 끄덕이는 이유는 무엇일까?

구텐탁~! 영화보다재밌는 병맛리뷰 구불입니다. 와우! 세얼간이~! zarmix님, 정윤성님, 디오니소스님, 정성우님, 567월님, 웅짱님, 허은도님, 아린75님, 이동우님, 강성훈님, 옭옭님 외 일곱분, 이돈건님, 김지현님, 도날드트럼프님ㅋㅋㅋㅋ, 서크윤님, 정상화님, 기리그는데체님, 초코우유사주세요님, 장현동님, 앞바당님, 헤헤헿헤님이 요청해주셨습니다. 야 이거 요청이 왜 이렇게 많어?! 허은도님이 리뷰하면 여친생긴대.. 그래서 세얼간이에 손을 한번 대봤는데요. 근데 우리 구린이들한테 당했어 ㅅㅂ.ㅋㅋㅋ 영화가 개 길고 전해줘야할게 너무많아.ㅋㅋ 최대한 엑기스를 뽑아봤는데 이정돕니다. 이래서 아무도 리뷰를 안했구나.ㅋㅋ

아 그래도 요청이 이렇게 많은게 이유가 있네요. 할말이 엄청많은데 끝까지 씨부려보겠습니다. 인도영화지만 세얼간이들을 통해 우리의 현실을 봤습니다. 정말 정곡을 찌르는 영화죠? 무한 경쟁의 시대. 서로가 다 피곤한 세상. 어때요 살아보시니까? 아 너무 피곤해.ㅋㅋ 경쟁에서 지면 패배자가 되고 경쟁에서 이긴다고해도 또 경쟁이 있습니다. 이런 정글같은 사회를 경험하다보니까 아이들 교육 시스템도 경쟁을 부추기고 있어요. 그런데 또 부모입장에서는 또 이해가 갑니다. 사회는 한번 미끄러지면 다시 일어서기가 너무 힘들거든. 나봐봐. 보증한번 잘못섰다가 몇년을 고생하는거야?ㅋㅋ 그리고 제가 과외 하면서 느낀점이 모든 부모님들이 자식이 잘되라고 뭐든 해줍니다. 지금 공부하는 학생들은 아셔야돼요. 부모의 마음을.

엄마 내 꿈은 유튜버야. 공부가 아닌거 같애. 이러면 유튜버인 저도 반대합니다.ㅋㅋ 학생분들도 굶어 죽을걸 생각해야돼요. 영화에서 란초가 거저 공부하는거같지만 부잣집에서 돈 안대줬으면 이거 거지에요. 상거지! 부모님 품을 떠나면 일단 거지로 시작하는겁니다. 부모님이 생각하는 안전한길도 생각해봐야된다는거에요. 하고 싶으면 최대한 짬을내서 이래이래서 유튜브 영상을 올려보니까 반응이 좀 괜찮고 뭐가 부족해서 공부를 해야하고 어떻게 해서 공부랑 병행을 해보고 대박나면 유튜버하겠다. 보여주는게 있어야죠. 하고싶은것만 말하면 그건 떼쓰는겁니다.

그리고 부모님들께 말씀드리고 싶은점은 뭐 구독자님들중에 저랑 비슷한 나이대 부모님들이 많으니까요. 예전에는 토익 700점만해도 고득점자였는데 이제는 950이상 아니면 안알아줘.ㅋㅋ 이거 변별력 높인다고 이제는 짜잘한거 문제내서 외국인들도 만점 못받는다면서요. 점점 심해지고 있는거 느끼시죠? 다음세대는 5개국어를 해야 될 수도 있어요. 이거 감당하실 수 있겠어요? 나는 내 동생 국어 가르켜주는데만 24년째야.ㅋㅋ

그리고 상대평가라서 상위 몇 프로는 정해져있잖아요. 공부라는 잣대로 몇명을 죽이는거야? 물론 공부가 재밌고 해야하는 이유가 있는 사람들은 해야돼. 하지만 이게 대부분은 취업때문이잖아요. 제가 회사다닐때 문득 든생각이 있었어요. 결혼잘하고 자식들 잘 취업시키고 은퇴해서 임종에 가까워졌을때
자식들이 아부지, 살면서 인생을 뭐하는데 가장 많이 쓰셨어요? 이러면 열심히 공부하고 취업해서 하기싫은 일 억지로 하는데 가장 많은 시간을썼어. 너도 곧 그렇게 될거야. 저는 이렇게 말할거같은데요? 이런삶을 물려주시겠습니까?

여가시간에 부모님들께서 먼저 하고 싶은것을 찾으셨으면 좋겠어요. 일과 자식들때문에 바쁘시겠지만 내가 하고 싶은걸 찾고 해본다는데 시간을 못낸다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리고 아들 딸들과 함께 해보세요. 꿈을 찾고 활동하는 같은 입장에서 얘기도 들어보고 충고도 해주시고 저는 죽기전에 이런 시도와 시간들이 있다면 부모든 자식이든 이시간만큼은 후회없는 시간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영화 내내 교육시스템에 대해서 란초가 하는 말들이 있죠. 대학은 취업이 아니라 배워야하는 곳이라고 하잖아요. 교육 시스템은 맨날 욕먹는거 같애.ㅋㅋ 바꿀때마다 욕먹잖아요. 이거 바꿔도 욕먹을거야. 공부처럼 공정한 잣대가 어딨니?하면서. 이것도 맞아. 근데 우린 알아요. 이거. 취업때문에 앞으로 애들을 경쟁 시켜서 소 등급매기듯이 하면 안 된다는거.

개인으로써 이런 복잡한 정책 문제들을 어떻게 하기는 힘들겠죠. 나도 사회의 무서움을 안단말이야. 내가 부자도 아닌데 내 자식을 시험대상으로 그래 전업 유튜버해봐 절대 이럴 수 없어. 지금 옆집애는 밤낮없이 학원에 가있다고.ㅋㅋ 하지만 개인만이 할 수 있는 일도 있죠. 본인이 하고 싶은걸 찾아서 함께 해보고 서로 이해하는시간, 전업이 아니라 평생 취미를 만들어주는것도 괜찮고요. 이거는 어떤 정책으로도 할 수 없는 거죠.

그래서 공부에 찌든 학생들에게도 그렇고 걱정하는 부모님들에게도 그렇고 내가 누구인지, 뭘하고싶은지, 어떻게 살아야되는지 시간을 조금씩만 할애하고 이해하면 위험하지 않게 탐색하는 방법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내가 누군지, 뭘하고싶은지, 어떻게 살아야되는지 이게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거 아닙니까? 이런거 생각하는걸 걱정하게 만들고 시도 도차 못하게 만드는 각박한 사회가 문젠거죠. 엄마 나 유튜버 할래. 응 그래 해봐. 안되면 딴거 해보자. 이런날이 왔으면 합니다.

이야 뭐 영화한편에 이렇게 할말이 많어.ㅋㅋ 아직 안끝났습니다. 오늘은 진짜 끝까지 씨부려본다.ㅋㅋ
영화에서 우리가 또 눈여겨 봐야 할 포인트! 그것은 바로 기계의 쓰임이죠. 기계란 무엇이냐라고 할때 란초는 인간의 수고를 덜어주는 모든것이라고 합니다. 엥? 무슨 당연한 소리야 하시겠지만 실상은 좀 다른 느낌이죠. 자동차, 기차, 지하철이 인간이 이동하는 시간을 줄이려고 만든 기곈데 우리는 점점 출퇴근시간이 길어지고 있는거 같애.ㅋㅋ 서울만해도 출퇴근시간이 평균 2시간을 넘겼어요. 거기다가 출퇴근시간 지옥철 타면 갈비뼈 뽀사져. 아 저번에 출퇴근 시간 생각안하고 교대역갔다가 죽는 줄 알았어.ㅋㅋ그냥 아비규환이야.ㅋㅋ

뭐 조선시대 평균 출퇴근시간이 30분인가 그렇게 알고있는데 기계를 만들고 나니까 출퇴근 시간이 더 고통스럽고 길어졌어요. 물론 이런다고 제가 지하철 안타는 거 아닙니다. 내 유일한 소중한 교통수단이야. 다만 아이러니하다는거죠.
일하는데 도움이 되라고 기계를 만들어 놨더니 사람들 일자리를 뺐고있어. 이게 정말 무서운거죠. 없어진 직업이 몇개야지금. 여기저기서 다들 예상하고있잖아요. 특이점이 올거라고. 기계를 가진자를 빼놓고 대부분은 기계밑에서 일하게 될거라고. 이게 일자리가 없어진 이유 중 큰 하나고 젊은 세대들이 너도 나도 공무원을 하려는 이유고 경쟁이 심해진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나 봐봐 유튜브 봇 밑에서 일하고 있잖아요.ㅋㅋ 근데 다음세대들은 어떡할거야? 기계보다 스펙이 좋아야 취업할텐데..
기계가 무슨 잘못이 있겠어요. 우리가 잘못된 목적으로 만들고 잘못 쓰고 있는거겠죠. 오직 이윤을 목적으로 기계를 만드는게 아니라 조금만 더 사람을 위한 기계를 만들면 안될까요? 란초가 이런 메세지를 또 던져주는거 같습니다.


어우야. 리뷰도 길고 개소리도 길고. 세 얼간이들을 보면서 저는 이런생각이 들었습니다. 코믹영화지만 참 많은 생각을 하게만드는영화네요. 고생을 좀 하긴했지만 구린이들이 요청을 많이 한 이유를 알거 같고 영화를 통해 우리 현실을 꼬집어봤습니다. 제가 떠들었던 개소리가 현실 세태를 모르고 오바하는 개소리 일진 몰라도 다음 세대를 위한 괜한 걱정이라 생각해주시고 너그러이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구불이 인도영화 중 최고라고 생각하는 영화. 웃다가 울게 만드는 명작 세얼간이들이었습니다.

구린이 여러분 알이즈웰. 알이즈웰.

posted by lamperiai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