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4Sub network gives free YouTube subscribers
Get Free YouTube Subscribers, Views and Likes

[풀영상] '잘 가 푸바오 영원히 기억할게'…울음바다 된 푸바오 배웅길 / 연합뉴스 (Yonhapnews)

Follow
연합뉴스 Yonhapnews

(서울=연합뉴스) "우리에게 행복을 전해 준 푸바오, 중국에 가더라도 널 잊지 않고 영원히 기억할게. 널 만난 건 기적이었어."

국내에서 탄생한 1호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중국으로 옮겨지는 오늘(3일) 오전 에버랜드에는 수천명의 팬들이 모여 푸바오의 마지막 모습을 지켜봤습니다.

특수 무진동차량에 탑승해 판다월드를 출발한 푸바오는 에버랜드 퍼레이드 동선을 지나 장미원 분수대 앞에서 팬들과 마지막 인사를 나눴는데요.

팬들은 미리 준비해 온 깃발을 흔들면서도 푸바오가 소음에 놀랄까 봐 조용히 이별하는 시간을 가졌다습니다.

전날 모친상에도 불구하고 푸바오의 중국길에 동행하기로 한 '푸바오 할아버지' 강철원 사육사는 푸바오에게 보내는 편지를 통해 "이런 날이 오고야 말았구나. 태어나는 순간부터 많은 사람에게 희망과 행복을 전해주던 푸바오, 제2의 판생을 위해 먼 여행을 떠나야 하는 날이네"라며 "검역을 받는 중에 번식기까지 잘 견뎌낸 네가 정말 고맙고 대견하다. 이제 푸바오는 어른 판다로 손색이 없을 정도로 모든 과정을 다 해냈구나. 할부지는 대견스럽단다"라고 전했는데요.

푸바오 배웅 행사 현장, 영상으로 확인하시죠.

제작 : 이규엽
영상 : 연합뉴스TV

#연합뉴스

◆ 연합뉴스 유튜브→    / 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s://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 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 yonhap_news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posted by badant9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