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doesn't want you know this subscribers secret
Get Free YouTube Subscribers, Views and Likes

장수말벌에 쏘이면 생명이 위험할 수 있다~

Follow
과학문방구

아래 챕터별로 내용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00:00 인트로
00:15 장수말벌 표본
00:28 곤충표본 준비
00:48 장수말벌 표본
01:12 장수말벌 표본 완성
01:19 곤충건조방법 및 곤충핀 제거
01: 14 장수말벌 완성
02:10 에필로그


지난 번 영상에서는 먹잇감을 노리는 왕사마귀의 모습을 표본으로 되살렸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왕사마귀만큼 최상위 곤충인 말벌 중에서도 탑 오브 탑 장수말벌 표본을 만들겠습니다.
여름에 채집한 장수말벌을 알코올 넣고 냉동실에 보관해 두었습니다. 뚜껑을 열어 한 마리를 꺼냅니다. 와 장수말벌 보이지죠~ 크기가 일단 압도적입니다. 표본 만들만 하죠!!
우선 뻣뻣하게 굳은 장수말벌을 커피에 가장 적합한 온도인 80도 정도에 10분이면 충분합니다.
곤충핀은 준비해야 하는데 몇 호핀을 사용할지 모르겠다면 우선 3호핀을 고르면 됩니다.
그 다음에 핀셋, 가위, 전시판을 준비합니다.
물에서 꺼낸 장수말벌의 물기를 휴지로 충분히 제거해 주시고요. 곤충핀으로 아까 말한 3호 핀으로 몸 중앙에 수직으로 꽂아주면 됩니다. 그러고 나서 엑스 자로 몸통을 고정한 채로 핀을 꽂아 나가면 됩니다.
저는 다리보다는 날개를 먼저 해주는데요. 곤충핀 중에서 가장 얇은 0호 핀을 이용해서 날개 가장 두꺼운 시맥에 꽂아 모양을 만듭니다. 그 다음엔 뒷다리, 가운데다리, 앞다리 순으로 이어집니다. 뒷다리와 가운데다리는 뒤를 향하게 하고 앞다리만 앞으로 보게 합니다. 가장 자연스런 모습으로 다리 모양을 만들어주는데 쉬운 작업은 아닙니다. 지금은 30배속으로 보고 있어 자세히 볼 수 없지만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자. 이제 표본이 끝났으니 잠시 감사해 보시죠. 많은 핀이 꽂아 있는게 보이시죠^^
앞태, 뒷태, 옆태~ 핀을 제거하면 정말 멋진 장수말벌의 모습을 보실 겁니다.

보통 곤충을 말리는 작업은 여러 가지이지만 저는 가장 빠른 방법으로 식품건조기를 사용했습니다.
3일 정도 건조하면 한 달간 자연 건조한 효과가 나오더라구요~
건조가 끝나면 장수말벌을 꺼내 줍니다. 여기서 중요한 팁을 드리자면, 얼마나 잘 굳었는지 확인하려고 만지면 됩니다. 굳었으면 더듬이라든지 날개, 특히 다리가 똑똑 부러지기 때문에 핀을 정성껏 뽑아야 합니다. 중간에 실수하면 붙이는 방법이 있지만 그건 다른 영상에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지금은 빠른 속도로 보고 있지만 아주 천천히 뽑고 있는 겁니다.
자~ 중앙에 꽂은 핀을 빼면 곤충표본은 완성됩니다.
회전판에 올려놓고 죽 돌려서 보면 장수말벌의 정말 멋있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오랜 동안 말벌을 모아놓은 표본 상자에 또 한 마리의 장수말벌이 채워지네요
영상을 보시고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posted by PA9w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