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little secret to rock your YouTube subscribers
Get Free YouTube Subscribers, Views and Likes

버스에 비상탈출구? 기아 그랜버드 신형 공개! 버스의 길이와 높이는?

Follow
카링TV carringTV

기아차가 13년만에 신차급으로 변신한 고급 대형버스 '그랜버드 슈퍼 프리미엄'의 내외장 사진을 최초 공개하고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그랜버드 슈퍼 프리미엄'의 전면부는 차량 상단의 마커램프와 하단의 헤드램프가 수직구조 형상으로 연결되고 차체와 앞면 유리 사이의 'V'라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차체의 웅장함을 강조했다. 또 실내고를 80㎜ 높이고, 실내 상단 좌우폭을 120㎜ 확대해 국내 대형버스 최고의 공간감을 확보해 운전자 및 탑승객의 실내거주 환경을 개선했다. 동급 최초로 △전방 하단 장애물 존재시 경고음을 울리는 전방 주차 보조장치 △안전사양 작동시 진동으로 운전자에 진동을 통해 주의를 주는 스티어링 햅틱 △문이 닫힐 때 사람이나 사물이 끼면 센서를 통해 자동으로 문을 열어주는 주출입문 터치 센서 △공력 성능 개선을 위해 차량 속도에 따라 차량의 높낮이를 조절하는 속도감응형 차고조절장치 등을 적용했다.

또 운전자 졸음운전시 시청각을 통해 경보음을 울리는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주행차와의 거리에 따라 능동적으로 속도를 제어하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이 적용됐다.

기아차 관계자는 "약 13년 만에 신차급 상품성 개선 모델로 선보이는 그랜버드 슈퍼 프리미엄은 미래지향적 외관에 동급 최대 실내공간으로 고급감을 높였다"며 "운전 편의 및 안전성 향상을 위한 신기술과 신사양 등 대폭적으로 상품성을 개선해 국내 고급 대형버스의 자존심을 지킬 걸작"이라고 말했다.

가격은 △하이데커 모델 2억원 ~ 2억 1400만원 수준 △스탠다드데커 모델 1억 8000만원 ~ 1억 9400만원 수준에서 책정될 예정이며 차량의 상세 가격 및 제원 등은 오는 6월 차량 출시와 함께 공개될 계획이다.

posted by pietistyg